[광복절 이벤트] 커피전문점, '나라사랑 마케팅' 후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광복절 이벤트] 커피전문점, '나라사랑 마케팅' 후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8.13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커피전문점업계가 광복절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셀렉토커피·엔제리너스커피

커피전문점업계가 71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상품 증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오는 31일까지 워터보틀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메리치노 2잔 구매 시 캘리그라피 작가 이산이 디자인한 광복절 워터 보틀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특히 광복절을 기념해 ‘우리나라 우리커피 엔제리너스’라는 한글을 그림으로 형상화해 보틀에 새겨 의미를 더했다. 

셀렉토커피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8.1.5 대한독립만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하려면 페이지 ‘좋아요’ 클릭 후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대한독립만세’를 작성하면 된다. 

경품은 광복절 날짜인 8월 15일 8.1.5에 맞춰 8명에게는 셀렉토커피 5000원 상품권을, 1명에게는 2만원 상품권을, 5명에게는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8일 셀렉토커피 페이스북에서 공개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15일부터 광복절 기념 머그와 텀블러를 전국 900여 매장에서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6 코리아 텀블러’와 ‘2016 코리아 머그’는 조선 후기 백자인 청화 백자를 재해석했다. 예스러운 백자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표현했으며 수면 위로 피어난 연꽃과 수면 아래 물고기를 중심으로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2016 코리아 머그는 한옥을 모티브로 컵의 덮개를 디자인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더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900여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1인 1개 한정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선불식 충전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2016 코리아 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 카드 역시 건곤감리와 함께 백자무늬를 담아내며 전통미를 더했다. 

탐앤탐스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나흘간 전국 매장의 영상 기기를 통해 태극기 게양 및 기념 영상을 상영한다. 탐앤탐스 공식 SNS 채널에서도 태극기를 게양해 온·오프라인에서 태극기 물결을 펼칠 계획이다. 

탐앤탐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복절 기념 ‘대한독립만세’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에서는 매장의 PDP와 듀얼포스에서 상영 중인 태극기를 촬영한 후 광복절 이벤트 포스팅에 사진 댓글을 올리면 간단하게 응모가 완료된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인 탐스타그램에는 #탐탐태극기, #탐탐광복절 해시태그와 함께 태극기 인증샷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장은 “탐앤탐스는 매년 태극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광복절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고 있다”며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자부심을 갖고 나라사랑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