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純作)’은 차 음료 신제품 2종을 내놓으며 차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고 17일 밝혔다.
순작이 차 음료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은 ‘여자를 한번 더 생각한 연근우엉차’와 ‘남자를 한번 더 생각한 비수리헛개차’ 등 2종이다. 기존에 물에 우려먹는 원물 타입과 티백 타입으로 선보였던 ‘순작헛개비수리차’와 ‘순작연근우엉차’를 간편하게 음료로 즐길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신제품 2종은 맛과 향을 내는 인공 첨가물을 넣거나 농축액을 섞은 것이 아니라 원물을 우려낸 차를 100% 담아 원재료 본연의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연근과 우엉, 비수리와헛개 등 재료가 가진 성질이나 맛이 서로 보완이 되는 두 가지 재료를 블렌딩했다. 패키지에도 동양적 감성을 반영했다.
남자를 한번 더 생각한 비수리헛개차는 간과 신장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비수리와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헛개나무열매를 함께 담아 우려낸 제품이다. 야관문(夜關門)으로 더 유명한 비수리는 활력 증진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여자를 한번 더 생각한 연근우엉차는 다이어트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우엉의 찬 성질을 보완하기 위해 따뜻한 성질의 연근을 함께 우린 것이 특징이다. 연근이 우엉 특유의 강한 흙냄새와 아리고 쓴 맛을 보완해줘 고소한 풍미의 차를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순작은 편의점과 슈퍼마켓 등 소매점 채널에 집중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소비자 니즈에 맞춰 플레이버 및 유통채널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