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모바일 해피콜' 서비스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생명, '모바일 해피콜' 서비스 개시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8.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 NH농협생명이 8월 17일부터 ‘모바일 해피콜’ 서비스를 개시한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17일부터 '모바일 해피콜' 서비스를 개시한다. 보험회사는 고객에게 보험상품 판매 후에 완전판매 확인을 위해 통상 전화통화로 해피콜을 실시하는데, ‘모바일 해피콜’이란 신규보험계약자가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직접 해피콜 과정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청약서 상에 모바일 해피콜 방식을 선택한 신규보험계약자들은 모바일 웹에 접속하거나(NH농협생명에서 발송하는 문자메시지에 명시된 웹사이트주소를 클릭), NH농협생명 전용 앱인 ‘NH농협생명 모바일창구’를 통해 모바일 해피콜을 수행할 수 있다.

모바일 해피콜은 본인인증 후 완전판매를 위한 설문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청약일을 포함하여 3일 이내에 실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화통화 해피콜로 전환된다.

대상은 신규보험계약자 전체이지만, 계약의 특수성을 감안해 저축성·정책성·수신연계형·갱신보험과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계약, 계약자가 임직원인 계약 등은 제외된다.

모바일 해피콜은 보이스피싱 우려로 낯선 발신번호로부터의 전화통화를 꺼리는 고객과, 바쁜 일정으로 인해 전화통화가 어려운 고객에게 효과적인 완전판매 확인 채널이 될 전망이다.

또한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해피콜을 수행할 수 있게 됨으로써, 더 여유 있고 꼼꼼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불완전판매율이 줄어들고 보험소비자의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생명 주경돈 소비자보호실장은 "모바일 해피콜은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불완전판매율을 줄이는 좋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 NH농협생명은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의 권익은 향상시키고 불만은 줄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를 실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