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라카라'社와 손잡고 자금정산서비스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라카라'社와 손잡고 자금정산서비스 선봬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08.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우리은행이 요우커들을 위한 자금정산서비스를 선보인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측이 요우커들을 위한 자금정산서비스를 선보인다.

30일 우리은행 측은 “중국 ‘라카라(lakala, 拉卡拉)’와 제휴해 국내결제 자금정산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라카라는 레노버(Lenovo) 그룹의 금융계열사로, 알리페이·텐페이와 함께 중국 3대 모바일결제기업으로 손 꼽히고 있다.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가맹점에서 발송하는 QR코드·결제 URL을 통한 간편결제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약 3억명이 이용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라카라의 에이전시인 성월홀딩스와 단독 제휴를 맺고 중국 의료관광객이 선호하는 성형외과 등 국내의료기간을 대상으로 자금정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가 시행될 시 간편결제방식을 통해 빠르게 예약금 및 국내 진료비 지불이 가능해져 기존 현금을 직접 반입해 결제해야 했던 요우커들의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전망이다.

우리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급속히 증가하는 요우커의 국내 의료관광 시장에 편리한 결제 및 자금정산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산업 측면에서는 의료수출이 활성화될 뿐 아니라 우리은행에는 환전, 수수료 등 비이자수익 증대 및 수익원 다양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적극적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요우커 관련 쇼핑, 의료, 레저, 부동산 등 핀테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작년 11월 텐센트와의 제휴로 위챗페이 자금정산서비스를 출시하여 신세계그룹, 두산면세점, 동화면세점 등 쇼핑 관련 주요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