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표, "김무성 김종인 박지원은 정치권에서 물러나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기표, "김무성 김종인 박지원은 정치권에서 물러나야"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6.09.0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청산의병연합, "부패인명사전에 김종인 등 부패 전력자 넣을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종희 기자)

▲ 7일 서울 종로 보신각 앞마당에서 열린 부패청산의병연합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시사오늘

7일 출범한 시민단체 ‘부패청산의병연합’ 장기표 상임 공동대표가 현 정치권을 강하게 성토했다.

장기표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 보신각 앞마당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얼마 전까지 여야 대표였던 김무성, 김종인, 박지원 3명이 모두 부정부패 연루자였다”며 “이런 사람들이 지도하는 정당에 부패청산을 기대할 수 없다. 이런 자들은 정치권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대표는 또 “세간에는 장관이 되기 위해서는 탈세, 병역기피, 위장전입, 부동산투기 중 최소 두 가지는 갖춰야 한다는 얘기가 있다”고 개탄, “부패정치를 몰아내고 새 정치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이날 ‘정수장학회’ 문제를 거론하면서 “박정희 정권 때 부패공화국 얘기가 나왔고 김지하 시인의 ‘5적’이 발표됐다. 박정희 전 대통령을 청렴한 사람이라고 할 수 없다”고 강조, “지금이라도 박근혜 대통령은 정수장학회를 국가에 반납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장 대표는 아울러 “노무현 전 대통령도 깨끗한 척 했지만 부정부패로 자살했다”며 “노 전 대통령 부정부패에 가장 책임 있는 사람이 문재인이다. 이런 사람이 대통령이 되도록 용납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노무현 정신을 계승한다고 하는데 부정부패로 자살한 사람의 정신을 계승해서 어떻게 부정부패를 청산할 수 있는가”하고도 반문했다.

한편, 부패청산의병연합측은 “조만간 부정부패인명사전을 만들 것”이라면서 “김종인 등 부패 전력자가 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지난 1993년에 동화은행장으로부터 2억원 가량을 받은 혐의로 실형을 받은 바 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