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情②/자동차]'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로 귀성길 안전 책임진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가위 情②/자동차]'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로 귀성길 안전 책임진다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9.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성차 업체들, 각종 소모품 무상교환부터 종합상황실 운영까지 '고객편의 만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현대차와 기아차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총 29개 거점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 현대·기아차

올해 추석에도 완성차 업체들의 고객 서비스는 이어진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들 모두 고객들의 안전한 장거리 이동을 돕기 위해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거점을 마련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총 29개 거점에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석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로 불리는 이번 행사는 13일부터 14일까지 귀향길, 15일부터 16일까지 귀경길에서 현대차 19개소,  기아차 10개소의 서비스 코너가 운영된다.

고객들은 해당 코너에서 △냉각수 △브레이크 △배터리 △전구류 △타이어 공기압 등 필수사항 점검과 △각종 오일류 △와이퍼 블레이드 등 소모품 무상 교환을 실시한다. 필요 시 세부 진단 점검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현대차는 중부내륙선의 충주휴게소, 기아차는 중앙선의 치악휴게소 서비스 코너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모비스와 함께 오디오 점검·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현대·기아차는 고객 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신속하고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 고객들의 안전한 귀향길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한국지엠은 13일부터 16일까지 4곳의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추석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 한국지엠

한국지엠도 추석 명절을 맞아 13일부터 16일까지 4곳의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추석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국지엠은 서비스 캠페인 기간 동안 쉐보레 전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 기본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 시 냉각수와 엔진오일을 보충해준다. 여기에 친환경·무독성 에탄올 워셔액도 제공하며, 벌브류 등의 소모품도 무상으로 교환해 줄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캠페인 기간 중 종합상황실을 운영,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동·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편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르노삼성은 13일부터 16일까지 4곳의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추석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 르노삼성

르노삼성도 13일부터 16일까지 4곳의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추석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추석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냉각장치 △배터리 △각종 오일류 △와이퍼 △타이어 공기압 체크 △ 와이퍼 블레이드 △냉각수 △워셔액 등을 점검·보충 받을 수 있다.

▲ 쌍용차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10곳의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추석 특별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 쌍용차

티볼리 브랜드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쌍용차 역시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추석 특별 무상점검서비스'를 제공한다.

10곳의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실시하는 이번 서비스는 연휴 기간인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진행된다.

무상점검서비스 내용은 △엔진 △브레이크 △에어컨 △타이어 등의 점검을 비롯해 △와이퍼 블레이드 △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과 △냉각수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의 보충이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들의 안전한 귀성길을 돕고자 무상 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뜻 깊은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에 더욱 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완성차 업체들의 추석 특별점검 서비스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내용은 각 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