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이벤트]홈쇼핑업계, '모바일 앱'으로 고객 잡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가위 이벤트]홈쇼핑업계, '모바일 앱'으로 고객 잡는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9.14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홈쇼핑업계가 추석 연휴 특수 잡기에 나섰다. 사진은 현대홈쇼핑 ‘한가위 혜택 모음전’과 ‘한가위 한가족 사진 콘테스트’ 홍보 포스터. ⓒ현대홈쇼핑

홈쇼핑업계가 긴 추석 연휴기간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을 끌어 모을 채비에 나섰다. 특히 귀성·귀경길에서도 사용이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매출 증대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5일 동안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한가위 혜택 모음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연휴동안 귀성·귀경길에 올라 상품 구매가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앱에 혜택을 집중시킨 것이 특징이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현대H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15% 의 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하루 한번 10% 다운로드 쿠폰을 제공하며, 5만원 이상 상품 구매시 카드사별로 최대 5%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의류, 잡화, 레포츠, 유아동 등 주요 상품군 중 100대 상품을 선정해 최대 30%의 H포인트를 적립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버버리 퀼트 다운자켓,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 SK-II 피테라 에센스 등이다. 

이 외에도 TV홈쇼핑을 통해 15일부터 추석 연휴 가사 노동으로 지친 주부들을 위해 ‘힐링타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현대홈쇼핑은 가을철 의류 신상품과 이미용상품, 잡화 등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15일 밤 10시 50분에는 ‘생쥴랑 목걸이 세트’를 방송한다. 14K 목걸이, 14K 팔찌와 더불어 방송 중 사은품으로 목걸이, 귀걸이, 반지 세트가 증정된다. 목걸이는 다이아몬드 컷팅을 했으며, 목걸이와 팔찌를 연결해 롱 목걸이 또는 레이어드형 목걸이로 활용할 수도 있다. 

16일 밤 11시 55분부터는 ‘누페이스 트리니티 세트’를 판매한다. ‘누페이스’는 안면 리프팅 개선과 피부 모공 감소 등에 도움을 주는 홈케어 미용기기 제품으로 미국 뷰티잡지 ‘뉴 뷰티 초이스 어워드’에서 5년 연속 기기부문 1위를 차지한 아이템이다. 젤을 바르고 피부 표면 곳곳에 기기를 갖다 대면 미세전류가 흘러 안면리프팅, 모공 감소, 피부결, 피부 탄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17일 오전 11시 40분에는 2시간 동안 해외명품잡화를 소개한다. 구찌, 버버리, 에트로 등 해외 명품 브랜드의 의류 및 잡화를 선보이며, 대표 상품으로는 구찌 체인클러치, 구찌 소호 탑핸들 레더백, 에트로 숄 등이 있다. 

아울러 지난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한가위 한가족 사진 콘테스트’도 진행된다.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가족과 현대홈쇼핑’을 주제로, 현대홈쇼핑 TV화면 앞에서 찍은 사진, 현대H몰 모바일앱에 접속한 휴대폰을 들고 찍은 사진, 가족이 함께 H모양을 만들어 찍은 사진 등 가족만의 기발한 ‘인증샷’을 촬영해 현대H몰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모두투어 가족여행상품권 300만원을, 2등 3명에게는 삼성전자 55인치 UHD TV를, 3등 5명에게는 현대백화점 상품권 50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현대H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H포인트 1000원을 이달 말 적립해준다. 

GS샵은 명절을 쇠러 가지 않는 1인가구 등에 초점을 맞춰 ‘1~2인 가구 파일럿 매장’을 운영한다. 

연휴 첫째날과 둘째날인 14, 15일 밤 11시 40분부터 140분동안 방송하며 펫드라이어, 면도기, 가정용커피머신, 공구세트 등 1~2인 가구가 많이 구매하는 품목을 집중 배치했다. 

모바일에서는 연휴 기간 생활필수품들과 가을 패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시간대별 타임딜을 준비했다. 해당 딜은 상품에 따라 카드할인, 적립금 제공, 사은품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100억원 이상의 물량을 확보해 둔 상태다. 

모바일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GS샵은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TV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GS칼텍스 모바일 주유권 총 300만원(일 20명, 인당 5만원)을 증정하며, 지난 1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모바일에서 누적으로 2개&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는 2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장규훈 GS샵 편성전략팀 팀장은 “전통적으로 명절 기간은 긴 이동시간 등으로 인해 매출이 줄어들지만 명절을 쇠지 않는 가구의 증가와 차량 안에서도 모바일로 쇼핑이 가능한 환경이 만들어져 최근에는 평소보다 목표를 많이 잡는다”며 “해당기간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집중돼 오히려 원하는 상품을 쇼핑하기에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