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창원시장, 경제 활성화 행보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상수 창원시장, 경제 활성화 행보 나서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6.09.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 방문해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격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 경제 활성화 행보에 나선 안상수 창원 시장 ⓒ 창원시청

안상수 창원시장이 기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등 경제 활성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 시장은 21일 지역 기업인 해성디에스㈜를 찾았다. 이날 방문은 2014년 삼성테크윈의 사업재편과정에서 분리된 지 2년 만에 ‘홀로서기’에 성공해 세계 반도체 부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지역기업의 경영활동 지원과 근로자 격려를 위한 차원이다.

이날 안 시장은 해성디에스㈜의 조돈엽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진 후, 세계 최초로 대 면적 그래핀 양산에 성공한 ‘그래핀 개발실’과 세계 유일 연속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BGA 생산라인’ 을 둘러보고, 구내식당에서 근로자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했다.

안 시장은 간담회에서 “경제불황의 어려움 속에서도 IT산업의 기반인 반도체 부품분야에서 세계적 기술력을 인정받은 해성디에스의 경쟁력은 조돈엽 대표이사와 직원들의 주인의식과 소통협업 경영의 결과이다”라고 격려했다.

아울러 “해성디에스의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은 기업이윤의 사회환원과 지역사랑의 좋은 모델이므로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지역의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 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시 관계자는 "창원시는 앞으로도 기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등 실질적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