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정취를 먹는다”…신메뉴로 고객몰이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을의 정취를 먹는다”…신메뉴로 고객몰이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9.25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외식업계,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도 풍성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식품

식품·외식업계가 쌀쌀해진 날씨와 어울리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을 신메뉴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풀무원 계열의 한식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는 지난 20일 ‘제철 버섯과 소고기 국수’, ‘가마보코 어묵국수’ 등 가을 메뉴 2종을 출시했다.

따뜻한 국물 면 요리로 제철 재료로 맛을 내 가을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제철 버섯과 소고기 국수는 가을에 맛과 영양이 가장 좋다고 알려진 버섯을 활용한 면 요리다. 표고버섯, 애느타리버섯 등 2종의 버섯과 소고기로 깊은 맛을 우려내고 미역과 대파로 향을 살려 맑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가마보코 어묵국수는 새우, 북어 등 8가지 자연재료로 우려낸 해물 육수에 수제 어묵을 더한 메뉴다. ‘우엉 가마보코’, ‘흰살 생선 가마보코’ 등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의 어묵과 구운 대파, 목이버섯, 조린 무 등을 고명으로 올려 다양한 식감과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여기에 유자후추를 더해 은은한 유자향까지 느낄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삼색삼미(三色三味)’를 주제로 ‘고기구이 파우동’, ‘고기듬뿍 비빔칼국수’, ‘주꾸미 삼겹살덮밥 차림상’ 등 세가지 맛의 가을 신메뉴를 지난 19일 선보였다.

고기구이 파우동은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제격인 메뉴로 가다랑어포와 건표고를 우려 만든 육수에 우동면을 담고 겉을 바삭하게 구운 돼지고기와 파, 상큼한 향으로 맛에 포인트를 주는 제주 풋귤을 올려 낸다.

고기듬뿍 비빔칼국수는 매콤하게 비빈 칼국수 면에 고소한 볶음 고기와 각종 채소를 풍성하게 올린 메뉴다. 비빔칼국수 양념장에 비벼 먹으면 별미인 김가루밥을 함께 제공한다.

주꾸미 삼겹살덮밥 차림상은 매콤하게 볶은 주꾸미 삼겹살 볶음을 올린 흰쌀밥과 작은 크기의 제일우동, 달걀말이를 차림상 형태로 제공한다.

가을 신메뉴에 사용하는 우동과 칼국수는 모두 제일제면소가 직접 제면한 면을 사용한다. 이번 신 메뉴는 코엑스몰점과 서울역사점을 제외한 전국의 제일제면소 14개 매장에서 오는 11월 중순까지 한정 판매한다.

한국 피자헛은 제철 채소 및 해산물을 활용해 토핑한 싱글 피자 2종과 딥디쉬 피자 3종 등 신메뉴 5종을 지난 19일 출시했다. 신메뉴는 피자헛 익스프레스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다.

피자헛 익스프레스는 피자, 치킨 등의 다양한 피자헛 제품을 만 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매장으로 잠실 홈플러스점, 양재 하나로마트점, 수원역 롯데마트점, 송도 홈플러스점, 세종 홈플러스점, 거제 롯데마트점 등 6곳이다.

새롭게 출시된 싱글 피자 메뉴는 △마르게리타 △허니 버터 포테이토 2종과 △통 단호박 딥디쉬 △리얼치즈 딥디쉬 △로제쉬림프 딥디쉬 등 딥디쉬 피자 메뉴 3종이다. 신선하고 고소한 치즈를 비롯해 제철을 맞은 방울토마토, 감자, 단호박, 새우 등을 아낌없이 넣어 맛을 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30일까지 ‘커피&치즈케이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에 잘 어울리는 커피와 치즈케이크 플레이버의 추천 아이스크림 포함해 파인트 구매 시 3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치즈케이크 페스티벌 쿠폰을 소지해야 참여할 수 있으며 쿠폰은 해피포인트 앱 및 배스킨라빈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행사 대상 제품은 이달의 맛 △콜드브루 카페 브리즈를 비롯해 △카라멜 마끼아또 △자모카 아몬드 훠지 △스윗 드롭 치즈케이크 △카라멜 프랄린 치즈케이크 △뉴욕 치즈케이크 총 6종이다. 완연한 가을에 부드럽고 진한 풍미로 보다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 및 치즈케이크 메뉴로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커피와 치즈케이크의 진한 풍미가 잘 어울리는 계절인 가을을 맞아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배스킨라빈스의 추천 아이스크림과 함께 달콤 쌉싸름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