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 DAY' 10월 상영작 <카페 소사이어티>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CGV아트하우스 DAY' 10월 상영작 <카페 소사이어티> 선정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9.3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우디 앨런 감독의 47번째 연출작 <카페 소사이어티>가 ‘CGV아트하우스 DAY’의 10월 상영작으로 선정되어 오는 10월 4일 저녁 8시 전국 CGV 42개 지점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CGV

우디 앨런 감독의 47번째 연출작 <카페 소사이어티>가 ‘CGV아트하우스 DAY’의 10월 상영작으로 선정되어 오는 10월 4일 저녁 8시 전국 CGV 42개 지점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카페 소사이어티>는 1930년대 화려했던 사교계 모임 ‘카페 소사이어티’를 배경으로 할리우드 여자 ‘보니(크리스틴 스튜어트)’와 뉴욕 남자 ‘바비(제시 아이젠버그)’의 꿈같은 로맨스를 그린 영화다.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81세 감독의 작품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로맨틱한 이 작품은 국내에서 개봉 일주일 만에 누적 관객 6만명을 동원하며 다양성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주차에도 열기를 이어가며 10만 관객을 돌파했다.

<카페 소사이어티>의 흥행 질주는 20대 여성들을 사로잡았기에 가능했다. CGV리서치센터에 따르면 개봉일부터 2주간(9월 14일~28일) 관객층을 분석한 결과 여성 관객 비율이 70%에 이르렀고, 그 중 44%가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감성을 자극하는 로맨스 영화답게 ‘20대 여성’ 관객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셈이다. 특히 러브 스토리 영화는 데이트 무비라는 편견과 달리 <카페 소사이어티>는 나 홀로 보는 1인 관람객이 약 55%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동기간에 CGV 평균 1인 관람객이 20%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수치다.      

CGV아트하우스는 10월 ‘CGV아트하우스 DAY’ 영화로 <카페 소사이어티>가 선정된 것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42개 전 극장 매표소에서 행사 당일 <카페 소사이어티>를 예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명에게 본 영화 키스 엽서 3종 또는 아트 포스터&북 클립 세트를 선물한다. 또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예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명에게 <카페 소사이어티> 유리잔 세트 또는 노트&연필 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CGV아트하우스 DAY’는 매월 첫째 주 화요일 CGV아트하우스가 엄선한 독립·예술 영화를 CGV아트하우스 전용관 뿐만 아니라 일반 상영관까지 확대 상영하는 행사다. CGV아트하우스 전용관인 강변, 구로, 대학로,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상암 등 17개 관과 일반 상영관인 목동, 송파, 영등포, 죽전을 포함해 전국 40여개 극장에서 진행된다. 매달 선정된 영화는 7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