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캐시백서비스' 시범사업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캐시백서비스' 시범사업 실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0.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20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위드미 본점에서 열린 ‘캐시백서비스 시연행사’에서 이광구 우리은행장이 커피를 구매하면서 현금을 인출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편의점 소액인출 서비스를 선보인다.

20일 우리은행 측은 국내은행 최초로 신세계 계열 위드미 편의점과 제휴하여 편의점 PoS단말기를 활용하여 소액현금인출이 가능한 ‘캐시백서비스’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캐시백서비스’는 우리은행의 체크IC카드로 1일/1회 최대 10만원까지 계좌에서 인출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근처 은행 자동화기기를 찾기 어려운 경우, 비싼 수수료를 내고 편의점 등에 위치한 점외 공동자동화기기를 이용하였으나, 이제는 편의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현금을 인출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기존 점외 공동자동화기기는 이용수수료가 은행 영업시간 구분에 따라 1000~1500원 수준이었으나, 우리은행이 선보인 ‘캐시백서비스’는 은행 영업시간 구분 없이 편의점 이용시간 동안 900원의 동일 수수료를 책정하여 이용자의 부담을 낮췄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캐시백서비스가 당장 은행의 자동화기기를 완전 대체하기는 어려울 것이나, 기존에 은행과 거리가 멀어 현금인출 등이 번거로웠던 금융소외계층 및 야간 현금수요가 있는 고객들은 편리한 서비스의 체감 정도가 높을 것”이라며 “시범사업 기간 동안 16개 ‘위드미’ 편의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행한 이후 ‘GS25’ 편의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