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 김무성 등 비박계 '특검 도입론', 확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최순실 게이트] 김무성 등 비박계 '특검 도입론', 확산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6.10.2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박계 중심으로 ‘특검 도입’ 필요성 목소리 퍼져
친박계, "털고 가야"…특검 도입론엔 ´시기상조´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청와대 비선 실세’로 지목되고 있는 최순실 씨와 관련된 의혹이 끊임없이 나오면서 야권뿐만 아니라 새누리당 내 비박계 의원들 중심으로 ‘최순실 게이트 특검 도입론’이 탄력을 받고 있다. 여야의 비판 분위기 속에서 여론이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되자 친박계 내에서도 “털고 가야 하는 것 아니냐”는 분위기가 감지되는 상황이다. 그러나 ‘특검 도입’에 대해서는 ‘시기상조’라는 의견이다.

최순실 씨는 대기업들이 800억 원대의 거금을 출연해 설립한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을 사유화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현재 미르·K스포츠 재단 관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재단 설립 허가에 관여한 문화체육관광부 국장급 간부 2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20일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야당이 주장하고 있는 ‘특검’을 수용하는 문제도 검토해야 한다”면서 “어떤 형태로든 의혹은 빨리 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뉴시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20일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의혹은 빨리 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대표 최측근 새누리당 비박계 김성태 의원(서울강서구을)도 20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 “대통령과 가까운 한 사람이 국정농단을 하고 비선실세로서 사회를 어지럽게 만들었다면 단죄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김성태 의원실 관계자는 20일 <시사오늘>과 통화에서 “검찰수사가 우선이고 미진할 경우에는 특검도 검토해야 된다는 게 의원님의 생각”이라고 밝혔다. 특검 도입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 놓은 것이다.

새누리당 5선 비박계 정병국 의원도 지난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의원 연석간담회에서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이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들을 앞장서서 막는 듯한 모습을 보여줘 국민들에게 엄청난 실망을 줬다”면서 “막는다고 해서 막아질 부분이 아니다. 이런 것을 빨리 털고 갈수록 대통령이 부담을 덜고 남은 임기를 정상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와 관련, 여권 비박계의 핵심 관계자는 20일 <시사오늘>과 통화에서 “당내 분위기가 친박 쪽에서도 마냥 이걸 막고 있기에는 부담스러워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당내에서 비박계 주장이 더 힘을 받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기국회가 끝나면 곧 대선 국면인데 더 이상 끌고 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친박계 내에서도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서 마냥 덮고 갈 수는 없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는 분위기다. 여권의 친박계 관계자도 이날 <시사오늘>과 통화에서 “사실 비박에 비해서는 조심스러운 분위기다”며 “그러나 친박 내부에서도 털고 가야하지 않겠느냐는 말이 점점 나오는 건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비박계 일부에서 제기된 ‘특검 도입’과 관련해서는 ‘섣부른 주장이다’는 분위기다. 강성 친박으로 알려진 새누리당 김태흠 의원은 20일 <시사오늘>과 통화에서 “지금 실체가 100프로 드러나지 않았는데 무슨 벌써 특검 이야기를 하느냐”면서 “수사를 하고 난 다음에 권력형 비리가 됐든, 현 정권이랑 연관이 됐다고 밝혀져야 특검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특검 도입’ 필요성에 대해 선을 그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