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여행 여기로 오세요” 유통업계, 가을 여행상품 본격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을여행 여기로 오세요” 유통업계, 가을 여행상품 본격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0.22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온라인몰, 소셜커머스, 홈쇼핑 등 유통업계가 여행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본격 여행상품 판매에 나섰다. 사진은 (위쪽부터) 위메프와 티몬 여행상품 기획전 포스터 ⓒ위메프·티몬

여행성수기인 가을에 접어들면서 온라인몰, 홈쇼핑 등 업계가 각종 국내외 여행 상품 판매에 나섰다. 

GS샵은 오는 23일 오후 5시 40분 자사 여행 프로그램 ‘쇼미더트래블’을 통해 ‘모두투어 아프리카 일주 4개국’을 방송한다. 아프리카 여행 상품이 TV 홈쇼핑을 통해 소개되는 것은 GS 역사상 최초다. 

아프리카는 일정, 비용 등의 문제로 TV홈쇼핑에서 방송하기 어려운 여행지였다. 그러나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동남아, 유럽 등 잘 알려진 여행지가 아닌 색다른 지역을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난 데다 올해 초 아프리카 여행을 다룬 한 방송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방영되면서 이번 아프리카 여행상품 방송 편성이 확정됐다. 

모두투어 아프리카 일주 상품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짐바브웨, 잠비아, 보츠나와 등 아프리카 남부 4개국의 핵심 여행지를 엄선해 8일에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된다.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로 꼽히는 빅토리아 폭포 관광과 아프리카에서 가장 많은 야생동물들이 살고 있는 보츠와나 초베 국립공원 사파리,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케이프타운의 테이블마운틴 등 아프리카 명소로 구성됐다. 

다음달부터 오는 2017년 3월까지 매주 출발 가능하며 남아프리카공화국 관광청 공식 후원으로 성인 기준 330만원 대부터 선보인다. 방송 중 예약하는 고객 전원에게 희망봉 및 케이프 포인트 트램 관광, 잠베지강 럭셔리 센셋크루즈, 테이블마운틴 360도 회전케이블카 관광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30일까지 주 4~5회 여행상품을 편성하는 ‘여행박람회-판타스틱 투어’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특별방송은 한진관광, KRT, 더좋은여행, 투어2000, 보물섬투어 등 7개사가 참여한다. 서유럽, 동유럽, 스페인, 발칸반도 등 유럽 상품과 더불어 북경, 구채구, 상해 등 중국, 하노이, 사이판 등 동남아, 일본 등 14개의 상품이 준비돼 있다. 

또한 이달 말까지 여행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 방송별로 현금 경품 총 60만원과 의류건조기 3대를 증정한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매일 2시간씩 파격적인 가격에 여행 상품을 선보이는 ‘투어타임특가’기획전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 

투어타임특가 기획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기획전에서는 숙박, 입장권, 국내여행, 항공권, 해외여행 등 위메프에서 판매중인 상품 중 3~6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특가 상품으로 제주항공 편도 항공권과 에어부산 편도 항공권이 있다. 김포, 부산, 대구, 제주 등 전국 주요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으로 두 항공권 모두 타임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소셜커머스 티몬은 경기관광공사와 손잡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의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이달 한달 동안 ‘2016 경기그랜드세일’을 진행한다. 

경기그랜드세일에서는 선착순 2500명에게 2000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경기 동북부와 서북부, 서남부, 동남부 등으로 나눠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앞서 티몬은 지난해 9월 경기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10월과 지난 4월 두 번에 걸쳐 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문화, 레저, 숙박상품을 판매하는 경기그랜드세일 기획전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총 353개의 티몬 상품(딜)을 통해 판매된 티켓으로 최소 25만명의 고객들이 경기도 곳곳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영선 티켓몬스터 레져사업본부장은 “경기도의 유명관광지는 물론 각종 숙박시설과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상품 등까지 티몬이 앞장서 소개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력해 티몬의 플랫폼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계속해서 찾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