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한국유엔봉사단 총재 취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인제, 한국유엔봉사단 총재 취임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6.11.0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식에 박대출·조훈현·오제세 등 참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이인제 전 선진통일당 대표가 한국유엔봉사단 총재로 취임했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은 2일 서울 호텔리베라에서 이 전 대표를 제4대 총재로 추대, 취임식을 열었다. ⓒ시사오늘

이인제 전 선진통일당 대표가 한국유엔봉사단 총재로 취임했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은 2일 서울 호텔리베라에서 이 전 대표를 제4대 총재로 추대, 취임식을 열었다.

한국유엔봉사단은 1971년 설립된 자원봉사단체다. 국내외의 다양한 봉사활동, 개발도상국의 문맹퇴치운동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재 안헌식 네오비오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백선엽 전 육군대장, 이수성 전 국무총리 등이 명예총재로 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취임사에서 "30 여년간 정치만 해오다 보니 처음으로 민간단체의 중책을 맡게 됐다"며 "유엔의 가치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전 대표는 "한국은 유엔의 이상 가치가 성공한 유일한 나라"라며 ""유엔이 추구하는 가치인 평화, 통합, 인권이 활성화돼 통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새누리당 박대출 의원(왼쪽)과 조훈현 의원. 이날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한 정치권의 일부 인사들이 한국유엔봉사단 총재 취임식에 참석했다. ⓒ시사오늘

한편 이날 취임식엔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과 새누리당 박대출·조훈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의원,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다.

▲ 인파로 자리가 부족했던 이인제 한국유엔봉사단 총재 취임식장 ⓒ시사오늘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