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우정,격려를 선물해요"…'빼빼로데이' 이색이벤트 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사랑,우정,격려를 선물해요"…'빼빼로데이' 이색이벤트 풍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1.05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CU, GS25, 미니스톱(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빼빼로데이 기획 상품 ⓒ각사

편의점업계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배달 서비스, 기발한 포장 패키지,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배달 전문업체인 ‘부탁해’와 함께 O2O(Online to Offline) 기반의 ‘빼빼로 배달 서비스(예약 배송)’를 지난 1일 도입했다. 

빼빼로 배달 서비스는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행사 기간 동안 고객이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예약 주문한 빼빼로 상품을 원하는 위치와 날짜, 시간에 맞춰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CU 홈페이지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부탁해 홈페이지, 어플을 이용하면 된다. 

배달 신청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며 배달 일정은 오는 9~11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2시간 단위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배달 완료와 동시에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문자 메시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석환 BGF리테일 MD 기획팀장은 “빠르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최신 유통 트렌드인 O2O 서비스와 연계한 빼빼로데이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구매 편의를 돕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업사이클링 상품과 토이상품, 구글플레이캐시 증정 이벤트로 고객 만족을 높일 예정이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디자인을 새롭게 하거나 활용 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지닌 상품을 탄생시키는 행위로 생활 속에서 버려지는 쓸모없어진 것을 재사용하는 리사이클링(Recycling)의 상위 개념이다. 

GS25는 지금까지의 단순 포장의 개념에 이같은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추가해 상품 포장 패키지를 파우치나 간편한 손가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 연령대 고객이 재미있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토이 빼빼로와 키덜트의 마음을 사로잡을 미니언즈, 무민 기획 세트도 선보인다. 

GS25는 구글플레이와 손잡고 모바일 어플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총 2억원 상당의 구글플레이캐시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GS25에서 빼빼로데이 행사상품을 구매 후 GS&POINT 적립을 받으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뽑기 스탬프가 생성되며, 고객들은 하루 최대 10번까지 응모해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 미니스톱은 ‘힙합&격려’ 콘셉트의 자체 차별화 상품을 비롯해 저가 중심의 총 100여가지의 빼빼로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미니스톱은 지친 20대 청춘들에게 재미와 격려를 주기 위한 힙합과 격려 콘셉트의 차별화 상품을 준비했다. 힙합 콘셉트의 상품은 힙합 캐릭터를 낙서 같은 그래피티 벽화로 익살스럽게 표현한 제품으로 ‘너와 나의 연결고리 4입/5입/8입’ 3종을 준비했다. 

격려 콘셉트의 상품은 박스 겉면에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수고했어 토닥토닥’ 등 격려의 메시지를 적고 리본과 물결무늬 포장을 더한 제품으로, ‘응원손잡이 빼빼로 6입’, ‘응원가방형 빼빼로 8입’, ‘응원선물상자 빼빼로 12입’ 3종이 있다. 

미니스톱은 빼빼로데이가 연인들이 선물을 주고받는 날에서 친구, 직장동료들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날로 확대됨에 따라 저가 상품의 판촉행사도 실시한다. 

김문섭 미니스톱 과자 상품기획자(MD)는 “지친 젊은이들이 서로 격려하며 즐겁게 빼빼로데이를 보낼 수 있도록 저렴하면서도 재미와 격려를 담은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기획상품을 비롯해 2+1 등 다양한 행사상품을 잘 이용하면 선물을 주고받는 의미도 살리면서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