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앞세워 유럽 냉동식품시장 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비비고’ 앞세워 유럽 냉동식품시장 진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1.0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비비고 도톰떡갈비 & 비비고 도톰동그랑땡 유럽 판매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글로벌 한식 통합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프리미엄급 냉동 한식반찬을 앞세워 유럽 냉동식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독일 현지에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유럽 냉동식품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유럽 내 에스닉 푸드(Ethnic Food, 각국 전통식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 증가로 꾸준히 늘고 있는 아시안 식품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에서다. 

특히 냉동식품 시장 규모가 10조원 이상인 독일을 비롯해 영국(5조원대), 프랑스(4조원대), 이탈리아(4조원대), 스페인(2조원대), 네덜란드(1조원대) 등 냉동식품 소비가 많은 6개 국가를 대상으로 판매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유럽 주요 6개국 냉동식품 시장 규모는 약 30조원으로, 냉동즉석식품 시장만 8조원 규모에 달한다. 중국계 대형 슈퍼마켓은 연평균 20% 성장하는 등 아시안 슈퍼마켓이 대형화되고 품목도 다양화되는 추세다. 

CJ제일제당은 맛과 편의성을 갖추면서도 한식을 대표하는 ‘비비고 도톰떡갈비’와 ‘비비고 도통동그랑땡’ 등 한식반찬 2종을 전략제품으로 삼았다. 제품 생산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독일에 위치한 냉동식품 전문업체인 마인프로스트(Mainfrost)에 맡겼다. 

또한 에스닉 푸드 시장이 크게 발달한 독일과 영국, 프랑스를 중심으로 제품을 알리고, 내년 초에는 ‘비비고 왕교자’ 등 만두 제품도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며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코스트코, 퀵서비스 레스토랑 등 다양한 유통채널로 입점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내년에는 냉동식품 매출을 100억원 이상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서효교 CJ제일제당 유럽 주재원은 “유럽 냉동식품 시장은 육류가 함유된 제품 수출이 불가능하다는 무역장벽을 극복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며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비비고가 유럽 내 K-푸드 열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