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인도네시아 잠수함 성능개선사업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우조선해양, 인도네시아 잠수함 성능개선사업 수주
  • 최진철 기자
  • 승인 2009.05.08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00만 달러 규모로 2006년 1차 사업 이후 재발주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남상태)은 최근 인도네시아로부터 잠수함 성능개선사업을 7500만 달러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     © 시사오늘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에 따라 인도네시아 해군이 보유하고 있는 배수량 1300톤의 잠수함 1척을 경남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레이다, 음파탐지기, 전투체계 등 주요 장비를 신형으로 교체하고, 선체 및 전 탑재장비를 분해, 정비하는 등 대대적인 성능개선작업을 펼쳐 2011년에 인도네시아 해군에 인도할 계획이다.
 
특히 잠수함 성능개선작업은 일반 선박 보수작업과는 다르게 잠수함 자체를 거의 새로 건조하는 것과 비슷한 작업으로 신규 건조보다 더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인도네시아 해군이 대우조선해양을 선정한 데에는 지난 1차 사업의 성능개선사업에 만족하고 재발주 한 것이다. 이는 대우조선해양의 잠수함 관련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며, 방위산업 수출에 더 힘을 실을 수 계기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지난 3월 이명박 대통령의 인도네시아 방문과 더불어, 방위사업청, 한국 해군, 현지 대사관 등 정부측의 적극적인 수출 지원 하에 사업이 추진돼 왔다”며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추진중인 잠수함 신조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으로, 한국 방위 산업 수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 총 10척의 잠수함을 수주해 9척을 성공적으로 인도해 현재 1척이 건조중에 있다. 또 잠수함 성능개선사업은 총 14척을 수주해 11척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현재 3척이 성능개선작업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