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표, '대통령 불인정운동' 제안…"박근혜 씨로 불러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기표, '대통령 불인정운동' 제안…"박근혜 씨로 불러야"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6.11.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종희 기자)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불인정 운동’을 제안했다.

부패청산의병연대 상임공동대표이기도 한 장기표 대표는 27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너무나 중대한 범죄나 과오를 저질렀을 때는 법의 심판 이전에 양심에 따라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이 인간의 도리”라면서 “절도를 하다 현장에서 잡혔으면 절도를 인정해야지 절도를 부인하며 법원에 가서 따져보자고 하는 것은 인간의 도리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 대표가 박근헤 대통령 불인정 운동을 펼칠 것을 제안했다. ⓒ뉴시스

이처럼 탄핵에 부정적 입장을 비친 그는 “박근혜 대통령은 법이나 도덕을 따지기 전에 인간의 도리에 따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야 하는데도 또 물러나야 인간일 수 있는데도 물러나지 않으니 어떻게 해야 할까? 무엇보다 이대로 있어서는 나라가 결딴나게 생겼는데 물러날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 것 같으니 이 일을 어떻게 해야 할까?”라고 반문했다.

장 대표는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을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는 방법이 있다고 본다. 즉 ‘박근혜 대통령 불인정운동’을 벌이는 것”이라며 “간디가 주창한 비폭력무저항운동 곧 시민불복종운동과 비슷하나 납세거부 등 현행 법률의 준수를 거부하지는 않는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설명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우선 호칭을 대통령으로 부르지 말고 ‘박근혜 씨’로 부르고, 청와대에서 나오라고 요구한다. 그리고 국무회의를 주재하거나 대통령으로서의 권한을 행사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무엇보다 경호를 거부한다. 경찰은 치안유지만 할 뿐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한 일을 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다만 강제로 대통령 자리에서 끌어내는 것은 아니어야 한다. 그것은 '불인정'이 아니라 '강제 퇴진'이 되기 때문"이라고도 덧붙였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