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환경부와 손잡고 '그린카드(V2)'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카드, 환경부와 손잡고 '그린카드(V2)'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1.2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H농협카드는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그린카드(V2)’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카드는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그린카드(V2)’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린카드(V2)는 저탄소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부와 제휴해 출시된 카드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그린카드’의 두 번째 버전으로 기본서비스와 더불어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기본서비스로는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의 0.2%~1.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버스·지하철 10%~20%, KTX·고속버스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아파트관리비·전기·통신 등 생활요금 자동이체 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온라인 업종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온라인 영화예매 (CGV,롯데시네마) 2,000원 청구할인 △커피전문점 이용 시 10% 청구 할인 등이 있다.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그린서비스로는 △에코머니 가맹점에서 녹색제품 구매 시 에코머니 포인트 1%~최대 24% 적립 △전국 933개 공공시설(국립공원 등) 최대 50%할인 또는 무료입장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그린카드(V2)로 대형마트, 나들가게 등 그린 POS시스템이 구축된 전국 3만6000여개 유통매장(에코머니 제휴가맹점)에서 친환경제품 구매 시 최대 5%까지 추가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 “그린카드(V2) 출시로 카드 이용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저탄소 친환경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카드 이용고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친환경 생활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린카드(V2)는 전국 NH농협 영업점이나 NH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