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고지고카페, 대안학교 학생 운영 매장 오픈
메고지고카페, 대안학교 학생 운영 매장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2.03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메고지고카페 아힘나점을 운영하는 아힘나평화학교 학생들의 모습 ⓒ메고지고카페

라이스파이의 코리아 떡 카페 ‘메고지고카페’가 천안 병천면에 위치한 대안학교인 아힘나평화학교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메고지고카페 아힘나점’을 지난 2일 오픈했다. 

메고지고카페 아힘나점은 실무, 인테리어 등 매장 오픈에서부터 운영까지 메고지고카페 본사와 MK디자인, 쿡키스 등 협력업체들이 지원했다. 또한 메고지고카페는 매장을 운영할 아이들을 메고지고 서초점으로 초청해 일주일간 실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메고지고카페 아힘나점에서는 매장을 운영할 학생들이 키우고 가꾸고 채취한 꽃, 잎, 열매로 만든 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치는 천안 병천면 병천초등학교 맞은편으로, 학교 학생들과 함께 아힘나교육공동체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교육문화협동조합 느티나무숲이 운영한다. 

메고지고카페는 아힘나평화학교 교사와 학생, 이웃주민들이 새로운 마을공동체를 향한 비전을 품으며 노력한 만큼 이번 ‘아힘나점’이 학생과 마을주민들의 새로운 쉼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메고지고카페 관계자는 “메고지고카페가 학생들이 운영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고 건강한 우리 쌀로 만든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마을주민들과 학생들의 호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