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전자영수증 도입…연간 A4용지 1천만장 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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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전자영수증 도입…연간 A4용지 1천만장 절약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2.05 10: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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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가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론칭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친환경소비를 지원하기 위한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5일 도입했다. 

전자영수증은 스타벅스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매장에서 결제하거나 사이렌 오더로 주문한 거래에 대해 자동 발행된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출력도 가능하다. 

전자영수증은 스타벅스 회원의 모든 거래에 대해 자동으로 발행되며, 회원들은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내 설정기능을 통해 종이 영수증의 수령 필요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전자영수증만 발행을 요청한 고객에게는 주문번호만 출력돼 제공되며 모든 거래내역은 전자영수증으로 즉시 확인 가능하다. 

현재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하루 평균 약 40만건의 영수증이 발행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전자영수증 서비스 론칭으로 연간 약 14만롤의 영수증 절약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A4용지 약 1000만장에 달하는 양이다. 영수증 분실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개인 거래정보 유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 ‘사이렌 오더’에 이어 이번 전자영수증 서비스까지 전세계 스타벅스의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특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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