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악…사탕안에 1.5cm '유리조각'이?
스크롤 이동 상태바
뜨악…사탕안에 1.5cm '유리조각'이?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8.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일물산 '고려홍삼캔디'서 유리조각 발견 돼 판매중단
노년층에서 즐겨먹는 홍삼캔디에서 유리조각이 발견돼 논란이 일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18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주일물산'에서 제조한 '고려홍삼캔디(2010년 4월 21일 제조)' 제품에서 1.5cm가량의 유리가 발견돼 해당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했다고 밝혔다.
 
▲ 1.5cm가량의 유리조각이 발견된 주일물산 고려홍삼캔디의 포장(왼쪽)과 유리조각이 박힌 사탕(오른쪽)     ©시사오늘

   
이 유리조각은 캔디를 먹던 소비자에 의해 발견됐으며, 유리조각이 캔디에 붙어 있어 제품 제조 과정에서 혼입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식약청은 밝혔다.
 
현재 이 업체는 제조시설이 사라져 정확한 원인 조사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식약청은 이 업체에 대해 시설물 무단 멸실로 영업소 폐쇄 처분을 할 예정이다
 
식약청은 "영업자가 연락 두절돼 정확한 생산략 파악이 어려워 유통경로를 역추정 중"이라며 "이 제품을 구매한 경우 섭취하지 말고 구입처에 반품 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식약청은 주일물산의 고려홍삼캔디를 제품의 바코드 정보를 이용해 최종 소비자 구매단계에서 자동으로 위해식품 판매를 차단하는 시스템인 '위해식품 판매자동차단시스템'을 통해 소비자 구매단계에서 자동으로 판매가 차단되도록 조치하고 전국 소규모 유통매장 및 판매처에서도 해당 제품을 판매하지 않도록 협조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