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 텐센트 손잡고 '지급결제 연계서비스'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 텐센트 손잡고 '지급결제 연계서비스' 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2.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이하 중국 하나은행)는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의 전자지갑 ‘웨이신쯔푸’와 지급결제 연계서비스를 개시한다고 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이하 중국 하나은행)는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의 전자지갑 ‘웨이신쯔푸’와 손잡고 ‘지급결제 연계서비스’를 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급결제 연계서비스란 모바일 지급결제 수단으로 전자상거래 이용 시 은행 계좌를 연결하여 온·오프라인 간편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중국에서는 신용카드보다 더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은행의 투자상품 가입, 대출 거래, 계좌이체 등 서비스 영역을 계속 확장해가고 있는 핀테크 핵심 분야이다.

중국 하나은행은 지난 5월 중국에서 외국계은행으로선 최초로 비대면 금융거래가 가능한 1Q Bank를 출시하여 6개월만에 6만명의 현지 손님을 확보했다. 더불어 1Q Bank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중국의 주요 온라인 결제 플랫폼 회사들과의 제휴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따라서 이번 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중국의 한국계 은행 최초로 알리페이, 웨이신쯔푸, 바이두 등 중국 내 주요 대형 온라인 지급결제 회사와 연계함으로써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핀테크 사업 주도에 나설 전망이다.

지성규 중국 하나은행장은 “중국 하나은행이 중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결제 플랫폼 회사들과 제휴를 맺게 된 것은 외국계 은행 최초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한 모바일뱅킹 1Q Bank를 출시한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핀테크 기술과 중국 내 한국계 최대 은행으로서의 신뢰성, 현지화 노력을 인정 받은 결과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