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경주 내남초에 내진 철강재 보강 공사 일체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제철, 경주 내남초에 내진 철강재 보강 공사 일체 지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12.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현대제철은 지난 7일 경주 내남초등학교에서 김영환 현대제철 부사장(가운데 오른쪽), 구종모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가운데 왼쪽)과 내남초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내진보강 공사 협약식'을 가졌다.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지난 7일 경주 내남초등학교에서 김영환 현대제철 부사장, 구종모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내남초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내진보강 공사 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앞서 현대제철은 경주교육지원청과 협의해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내진용 철강재 보강공사를 추진하기로 한 바 있으며, 시범 대상으로 내남초등학교를 선정했다.

내남초등학교는 지진의 진원지와 인접한 학교들 중 하나로 지진으로 인한 피해 발생 가능성이 큰 곳일 뿐 아니라, 지난 1977년에 지어진 노후화된 건물로 보강 공사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현대제철은 협약에 따라 내남초등학교에 구조정밀진단, 내진보강 설계 등을 포함한 보강 공사일체를 지원한다. 공사는 현대제철의 내진용 철강재를 이용해 내진보강 공법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현대제철 임직원이 직접 공사에도 참여키로 했다.

김영환 현대제철 부사장은 "어린이들이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건물에서 아무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 다양한 시설에 내진 보강 공사를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남초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지난 9월 지진 후 불안을 떨치지 못 하는 모습이 안타까웠다"며 "이번 협약으로 아이들이 안전한 곳에서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놓인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