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독거노인 보호 우수기업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독거노인 보호 우수기업 선정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2.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신한은행은 8일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 6회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場’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8일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 6회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場’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보호사업의 효과적 지원과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수행하여 모범이 되는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독거노인보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시행됐다.

신한은행은 2010년 12월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 사랑잇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홀몸 어르신들의 생활과 정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 온 바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독거어르신 400여분과 결연하여 매주 2~3회 안부전화를 드리는 ‘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 활동을 6년간 지속하여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과 함께 고독사를 예방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이와함께 △어르신들께 필요한 물품을 자택으로 방문하여 직접 전달하고 말벗을 해드리는 방문봉사활동 △어버이 효사랑 큰잔치 △동절기 방한용품 지원사업 △인천쪽방상담소 자매결연 등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직원들에게 노인세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련 활동을 넓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지원사업을 통해 주위 어려운 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 가치가 함께 상승할 수 있는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