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내정자 ‘꼬리 무는 의혹’ 어이할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태호 내정자 ‘꼬리 무는 의혹’ 어이할꼬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8.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청문회 앞두고 공세…경남도청 위탁직원 가사도우미설
▲ 오는 23일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있는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     © 뉴시스


8.8개각에 지명된 장관 내정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야권이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를 정조준하며 파상공세를 펼치고 있다.

김 내정자가 지명된 직후 터진 박연차 게이트 연루설부터 재산 축소신고, 정부정책에 대한 말 바꾸기에 이어 경남도청 구내식당 위탁업체 직원 등을 가사도우미로 일하게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9일 강기갑 민주노동당 의원에 따르면 김 내정자는 2008년부터 올해 6월까지 경남도청 구내식당 위탁업체 직원 A씨를 가사도우미를 일하게 했고 기능직 공무원 B씨에게는 부인의 운전 수행원을 하게 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 혈세를 개인적으로 사용하고도 나라의 살림을 맡을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며 "갖은 의혹에 대해 스스로 사실을 밝히고 사퇴하고 만일 사퇴하지 않는다면 인사청문회에서 관련자들을 증인으로 출석시켜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옥 진보신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김 내정자의 직권남용과 관련, "도청 구내식당 위탁업체 직원을 4년간 사택의 청소, 빨래, 밥을 시키고 기능직공무원을 6년간 부인의 운전수행원으로 일하게 한 것은 직원남용으로 사법처리 될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용섭 민주당 의원은 이날 "김 후보자가 거창군수직을 그만두고 경남도지사 보궐선거에 출마할 당시인 지난 2004년, 김 후보자의 부인 신모씨가 인사청탁 명목으로 경남도청 과장 출신 강모씨에게 거액의 금품을 받았다"면서 "이후 강모씨는 2004년 경남개발공사 사장으로 임명됐다"고 주장했다.

또 김 후보자가 2006년 지방선거에서 재선 도전을 할 당시 지역지 <조간경남>에서 창간호로 김 내정자 인사청탁 문제를 기사화하자 김 후보자가 이를 막았다는 사실도 이 의원은 추가로 공개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이 과정에서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이 조간경남에 2억원을 투자해 신문 6만부를 전량을 폐기토록 했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김 후보자가 해당 기사가 폐기된 날 마산의 한 음식점에서 조간경남 사장과 상무 등과 식사를 했고 사건 관련자들의 녹취록이 있다"고 말하며 김 후보자 측을 압박했다.

그러면서 "당시 박 전 회장이 조간경남이라는 신생 언론사에 투자해야 될 어떤 이유도 없었고 태광실업도 이전까지 언론사에 투자한 사실이 전무했다"면서 "신문 폐기를 조건으로 김 내정자가 박 전 회장에게 2억원을 요구한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김 내정자 측은 이날 이와 관련, "조간경남은 잠사 창간 됐다가 곧 폐간됐다"면서 "소설 같은 얘기라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반박했다.

한편 김 내정자의 신용카드 사용액과 현금영수증 사용액에 대해서도 김 내정자 측은 별다른 반박을 하지 않고 있어 의혹을 증폭되고 있다.

김 후보자가 지난 15일 국회에 제출한 최근 5년간 소득공제 내역을 보면 2005년 김 지사의 4인 가족이 신고한 현금영수증 사용액이 0월, 다음해 신용카드 사용액과 현금영수증 신고액이 0원으로 돼 있다.

2007년과 2008년 신용카드 사용액은 각각 78만원으로 동일하고 현금영수증 사용액은 42만원과 62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신용카드 및 현금 지출액을 합쳐도 공제액 발생 기준인 200만원에도 미치니 못할 뿐 아니라 부인 신모씨가 소득세를 내지도 않아 별도의 소득공제를 받았다고 보기 힘들어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

연일 제기되고 있는 의혹으로 인해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자수성가해 국무총리에 지명되는 등 이명박 대통령과 닮은꼴로 눈길을 끌었던 긍정적인 시선이 의혹의 눈길로 바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