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비박, 탈당여부와 상관없이 진솔하게 사과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 "비박, 탈당여부와 상관없이 진솔하게 사과해야"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6.12.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슬기 기자)

▲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21일 새누리당 비박계의 집단탈당 방침에 대해 "실제로 탈당할지는 지켜봐야겠다"고 말했다.ⓒ뉴시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21일 새누리당 비박계의 집단탈당 방침에 대해 "실제로 탈당할지는 지켜봐야겠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한 뒤, "그렇게 날짜를 많이 둔다는 것 자체가 실제 탈당이 이뤄질 건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게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은 해체돼야 한다. 대한민국 정치에서 '만악의 근원'은 책임지지 않는 것"이라며 "지금 친박은 박근혜 게이트의 공범이다. 그런데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 있다. 정말 안하무인, 후안무치"라고 비난했다.

그는 비박계에 대해서도 "탈당 여부와 상관없이 진솔하게 사과하는 것이 옳다"며 "지난 대선 때 박근혜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서 선거 운동했던 사람들은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 전 대표는 '비박계가 탈당하면 연대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나는 사실 아직도 과연 실제로 탈당이 이뤄질 것인지에 대해선 지켜보는 입장"이라며 즉각적인 답변을 피했다.

그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선 "아직 출마 선언을 하지 않은 걸로 알고 있다. 지금도 현직 사무총장이고 아직 정치를 하겠다고 입장표명을 확실히 하지 않았다"며 "그 이후에 생각해볼 부분"이라고 평가를 유보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