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日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업무제휴 확대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日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업무제휴 확대 협약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2.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21일 오후 업무제휴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이하 스미트러스트)과 21일 오후 스미트러스트 도쿄 본사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히토시 츠네카게 스미트러스트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4년 12월과 금년 3월 업무제휴를 통해 투자금융, 자금조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업무협력을 지속하고 있는 양 그룹은 업무협약 체결 2주년을 맞아 한일 대표 금융그룹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고취하고 양국의 금융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본격적인 고령화시대를 맞아 하나금융그룹은 스미트러스트와의 협력 및 교류를 통해 자산관리 역량 증대 및 공동 상품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일본의 경우 고령화·저금리의 경제 환경을 경험해 봤기에 스미트러스트의 앞선 노하우와 국내 최초로 신탁업을 시작한 하나금융그룹의 자산관리 역량이 접목된다면, 고령화시대에 적합하고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제휴 확대를 계기로 양 그룹은 향후 신탁업과 자산관리 등 리테일 분야에서의 협력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업무제휴 확대를 통해 우리보다 앞서 경기침체와 고령화 시대를 맞이한 일본 금융기관의 경험과 상품개발 등 글로벌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하나금융그룹의 신탁업 등 리테일 분야 경쟁력을 보다 내실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히토시 츠네카게 스미트러스트 회장은 “하나금융그룹과의 업무제휴 확대는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고 양국 금융 산업의 발전에 대한 기대를 크게 한다”며 “양 그룹간의 업무제휴 범위를 확대하여 보다 실질적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금융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은 90여년의 역사를 지닌 일본 최대 신탁은행인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을 비롯해 자산운용, 부동산신탁, 증권 등 다양한 금융 업무를 영위하고 있는 일본 내 5위권의 금융기관이다. 특히 신탁과 부동산 분야에서는 일본 내 독보적인 지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