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환매조건부채권 투자 가능한 ‘달러 RP‘ 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투, 환매조건부채권 투자 가능한 ‘달러 RP‘ 상품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2.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시중에서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대표적인 단기금융상품인 환매조건부채권(RP)을 미화(USD)로 투자할 수 있는 ‘달러 RP‘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환매조건부채권(RP)을 미화(USD)로 투자할 수 있는 ‘달러 RP‘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달러 RP는 증권회사가 보유한 달러화 채권을 투자자에게 나눠 팔고, 약속된 기간이 지나면 투자자로부터 다시 매입하여 이자를 지급하는 구조이다. 이자, 즉 수익률은 연 1% 안팎이지만 단기적으로 달러를 투자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며 환차익에 대한 세금이 발생되지 않는 장점도 있다.

지난 14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미국 기준금리 인상을 결정하고, 내년에도 세 차례나 기준금리를 올릴 수 있다고 암시했다. 미국 기준금리의 인상은 달러의 가치를 오르게 만드는 요인이기에 달러 RP, 달러 예금, 달러 채권, 달러 주식 등 달러 자산으로 투자 시 환차익이 예상된다.

최효종 하나금융투자 IPS본부장은 “이제 달러 자산의 보유는 장기적으로 금융 자산 포트폴리오 구축에 꼭 필요한 부분이다”며 “달러 RP는 단기투자 목적뿐 아니라 달러 투자상품(주식, ETF, ELS, DLS 등)의 가교 역할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상품이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