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2017년 경영방침을 ‘처음처럼(Back To Basics)’으로 정하고,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의 비전 달성을 위한 도전을 이어간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2일 시무식에서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기본을 충실히 다지면 불확실한 경영 환경도 큰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오뚝이 정신과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원대한 기업 비전 달성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서 회장은 “‘제품’만 잘 만들면 팔리던 ‘양의 시대’, 기술이 담긴 ‘상품’이 돼야 팔리던 ‘질의 시대’를 넘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명품’만이 팔리게 되는 ‘격(格)의 시대’로 바뀌는 변곡점에 서 있다”며 “전 세계 ‘넘버원(No.1)’이 아닌 ‘온리원(Only One)’의 품격 있는 가치를 선보이는 뷰티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확산 △디지털 역량 제고 △리테일 고도화 △브랜드 특이성(Singularity) 강화 △고단수(高段數) 경영 혁신 △품질 혁신과 지속 성장 고도화 등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수립하고 경영목표와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밖에 협력사, 가맹주 등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 제품의 환경 친화적 속성 강화, 글로벌·브랜드 차원의 다양한 사회공헌(CSR) 활동 등도 확대한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