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017 신년맞이 임직원 결의다짐 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2017 신년맞이 임직원 결의다짐 행사’ 개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1.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우리은행은 새해 첫 공식행사로 이광구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신년맞이 임직원 결의다짐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새해 첫 공식행사로 이광구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신년맞이 임직원 결의다짐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날 아침 일찍 모인 임직원들은 남산에 올라 일출을 보며 민영화 달성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고 새해 결의를 다짐했다. 

더불어 이광구 은행장은 타북을 통해 민영화의 시작을 알렸으며, 비전 ‘ASIA 10, GLOBAL 50’을 상징하는 깃발 번양과 거치식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광구 은행장은 “우리은행에 있어 올해는 민영화의 원년이자 민간 은행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중요한 해”라며 “닭이 우렁차게 새벽을 깨우듯 1만5000여 임직원 모두는 새롭게 구성된 이사진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118년 우리은행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주인공들이 되어야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 행장은 “그 동안 믿고 응원해 주신 2200만 고객들을 위해서라도 임직원 모두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며 “‘노적성해(露積成海)’라는 말처럼 한방울 한방울의 이슬이 모여 큰 물줄기가 되고 결국은 바다를 이루듯, 전 직원이 하나되어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의 재도약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1일 이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황실문화재단의 이석 총재와 함께 우리은행의 전신인 대한천일은행의 기틀을 마련한 고종황제의 묘소가 있는 홍유릉을 참배함으로써 역사 앞에 새 출발을 다짐하기도 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