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대선출마 선언…“대한민국, 유능한 혁신가 필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원순 대선출마 선언…“대한민국, 유능한 혁신가 필요”
  • 최정아 기자
  • 승인 2017.01.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최정아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청 열린시장실 앞에서 대선출마 관련 입장 표명을 하고 있다.  ⓒ뉴시스

야권 유력 대선주자로 꼽히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대선 출사표를 던졌다.

박 시장은 2일 오후 서울시청 앞에서 “대한민국이 과거의 질서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을 가장 잘 할 수 있다”며 대선 출마 의지를 거듭 강조했다.

박 시장은 자신을 ‘사회혁신과 국가혁신을 꿈꾸고 실천해온 사람’이라 강조하며 “2017년은 낡은 질서와 결별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는 한해이고 국가혁신을 이루는데 유능한 혁신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너진 국민들의 삶을 가장 잘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국가의 대혁신, 큰 전환을 꼭 이뤄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호준석의 뉴스人’에서도 대선출마 결정을 공식화했다. 그는 “기본적으로 제 삶 자체가 참여연대, 아름다운재단, 서울시장 5년을 통해서 이런 시대의 요구, 국민의 부름에 나름 준비해온 세월이었다”며 “지금 사람들은 그런 자질과 경험과 검증이 된 그런 사람을 요구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앞서 박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결심이 섰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온 국민이 대한민국의 총체적 개혁을 요구하는 시점에 평생을 혁신과 공공의 삶을 살아온 저는 시대적 요구에 따르기로 결심했다”며 대선 출마 의지를 밝힌 바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더불어민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후회없는 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