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권에서는 최초로 시니어 고객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측은 지난 2일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골든라이프 뱅킹은 금융서비스와 여행∙쇼핑∙건강 등의 비금융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시니어 전용 모바일 플랫폼이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존의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간편 조회∙이체 △대표상품 소개 △여행 △쇼핑 △시니어광장 등이 있다. 특히 ‘시니어 광장’은 시니어 고객의 관심이 높은 건강·뷰티·여행·여가·공연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또한 이용도 높은 조회∙이체 메뉴 전면 배치, 화면 글씨체 확대 등 시니어 맞춤형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 시니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KB국민은행의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모바일 환경이 낯선 시니어 고객이 간편하게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문화∙여행 등 시니어 선호 분야 업체와 제휴하여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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