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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빈병 보증금 인상 반영 맥주·소줏값 인상
2017년 01월 05일 (목) 변상이 기자 sisaon@sisaon.co.kr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주요 유통업체들이 빈 병 보증금 인상을 반영해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대형마트·편의점이 맥주와 소줏값을 인상한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씨유(CU), GS25, 세븐일레븐 등은 참이슬.처음처럼(360㎖)을 한 병에 1600원에서 1700원으로 인상한다. 카스맥주(500㎖)는 10일부터 기존 1850원에서 1900원으로, 하이트맥주는 19일부터 1800원에서 1900원으로 각각 오른다.

대형마트에서도 지난해 생산 물량이 소진되면 빈 병 보증금 인상을 반영한다. 이마트에서 기존 1330원이던 맥주(500㎖) 한 병은 1410원에 판매된다. 1140원이던 소주는 1220원으로 인상된다. 롯데마트에서도 하이트.카스후레시(640㎖) 등 맥주는 한 병에 1750원에서 1830원으로, 참이슬과 처음처럼 등 소주는 1130원에서 1190원으로 오른다.

가격 인상은 소주와 맥주의 빈 병 보증금이 각각 60원, 80원 인상된 데 따른 것이다. 소주는 40원에서 100원으로, 맥주는 50원에서 130원으로 보증금이 인상됐다. 빈 병을 반납하면 돌려받을 수 있지만 소비자들에겐 구매가격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갑지 않은 반응이다.

업계는 지난해 주류 제조업체들이 소주와 맥주 가격을 줄줄이 올렸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느끼는 부담은 더욱 클 것으로 내다봤다.

앞서 오비맥주는 지난해 11월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 인상했다. 이어 하이트진로가 지난달 하이트와 맥스 등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6.33%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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