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개인사업자 위한 ‘신한 SOHO 스피드업 보증서 대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개인사업자 위한 ‘신한 SOHO 스피드업 보증서 대출’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1.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신한은행이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일, 휴일 관계없이 대출 가능한 ‘신한 SOHO 스피드업 보증서 대출’을 출시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일, 휴일 관계없이 대출 가능한 ‘신한 SOHO 스피드업 보증서 대출’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 SOHO 스피드업 보증서 대출은 고객이 신한 S기업뱅크(모바일 기업뱅킹)를 이용하여 대출을 신청하고 팩스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신한은행과 지역신용보증재단이 보증신청 정보를 공유하여 보증서 심사, 발급 및 대출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상품이다.

보증대출을 받기 위해 지역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 보증신청을 하고 또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대출 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완전히 없어져, 개인사업자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은 총 5년(거치기간 1년, 원금균등분할상환 4년), 대출금리는 2017년 1월 5일 기준 최저 3.52%~최고 4.59%다. 대출금리는 대출 신청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산출된다. 매출액이나 소득금액 없이도 대출 신청이 가능해 매출액이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창업 초기의 개인사업자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생업 때문에 바쁜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해 지난 12월 금융권 최초 모바일 노란우산공제 신규 서비스에 이어 이번 모바일 스피드업 보증서 대출을 출시했다”며 “거래 편의성을 높여 보다 많은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