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오는 22일 대선 출마 공식 선언…도지사직 유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희정, 오는 22일 대선 출마 공식 선언…도지사직 유지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1.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 안희정 충남지사가 오는 22일 더불어민주당 내 대통령 후보 경선에 나설 것을 발표하면서 차기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시사오늘

안희정 충남지사가 오는 22일 차기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안 지사 측 대변인격인 박수현 민주당 전 의원은 6일 국회 당 대표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안 지사가 오는 22일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한다"고 말했다.

박 전 의원은 "(대선까지) 굉장히 시간이 짧고, 대통령 탄핵 심판이 진행중이어서 많은 정치일정이 생략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라며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서 더 나은 지도자를 뽑고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는데, 역설적으로 검증의 시기가 너무 짧지 않느냐는 걱정이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박 전 의원은 "안 지사는 당에 후보등록을 가급적 빨리 할 수 있도록, 당이 국민검증 토론회를 될 수 있으면 많이 마련해달라는 요구를 했다"면서 "안 지사의 요구가 하루 빨리 이뤄지도록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안 지사가) 지사직을 유지하면서 경선에 임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도지사와 정치인으로서의 영역이 겹치거나 충돌한다면, 정치인 행보에 손해가 되더라도 도지사 업무가 우선이다. 좌고우면하지 않고 도지사 업무를 먼저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 전 의원은 최근 안 지사가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의 정계은퇴를 요구한 것에 대해선 "문재인 전 대표에게도 똑같은 잣대가 있고, 그렇게 할 것이다. 그런 발언으로 차차기 프레임을 만들려는 건 절대 아니다"면서 "안희정의 '시대교체'에는 적폐청산과 세대교체, 정권교체가 모두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