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쏘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셰어링 쏘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1.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쏘카는 지난해 12월 22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 쏘카

쏘카는 지난해 12월 22일 카셰어링 업계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한다. CCM 인증을 받은 기업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의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나서게 된다.

쏘카는 지난해 8월 고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을 전담하는 CCM팀을 신설하고, CS 프로세스 개편과 운영 정책을 개선하는 등 고객 만족에 힘써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더불어 고객 안전을 위한 사전·사후 활동들에 힘써온 점도 인정받았다. 지속적인 상담 코칭을 통해 상담 서비스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쏘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상담 편의를 높였다는 것이다.

쏘카는 이번 인증으로 향후 2년간 △소비자 피해사건 자율 처리 △법 위반 제재 수준 경감 △'소비자의 날' 우수기업 포상 추천 △CCM 인증마크 사용권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황정욱 쏘카 최고고객책임자(CCO)는 "쏘카는 사업 태동 초기부터 고객들에게 새로운 카셰어링 라이프스타일 정착을 노력해 왔다"며 "이번 CCM 인증을 계기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