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중동 진출…하반기 '에뛰드하우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중동 진출…하반기 '에뛰드하우스'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1.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에뛰드하우스 매장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동 최대 유통 기업 알샤야그룹(Alshaya Group)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동에 첫 선을 보이는 브랜드는 에뛰드하우스로, 올해 하반기 중 두바이에 1호점을 론칭하고 향후 주변의 GCC 국가(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중동의 화장품 시장은 지난 2015년 규모 180억 달러(USD)에서 오는 2020년 360억 달러(USD)로 연평균 15%의 고성장이 전망되는 시장이다. 특히 아랍에미리트(UAE) 화장품 시장은 중동의 트렌드 발신지 역할을 하는 거점 지역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중동시장에 대한 학습과 함께 사업성을 검토하기 위해 수년 전부터 두바이, 아부다비, 테헤란, 이스탄불 등 중동 내 주요 도시에 지역전문가 ‘혜초’를 파견해 왔다. 이후 지난해 5월 중동 내 확산 효과가 가장 높은 두바이(UAE)에 거점을 마련하기로 하고, 자유경제무역 D3 구역에 100% 자본의 독립법인 ‘아모레퍼시픽 중동법인’을 설립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아시안 뷰티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중동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의 혁신적인 뷰티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해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라시아의 새 길을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알샤야그룹 모하메드 알샤야(Mohammed Alshaya) 회장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에뛰드하우스를 통해 최고를 추구하는 알샤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 층 더 다양해졌으며, 중동의 고객들에게 아시안 뷰티의 정수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1890년 설립된 알샤야그룹(Alshaya Group)은 리테일, 트레이딩, 자동차, 부동산, 투자, 호텔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는 중동 최대의 복합 기업이다. 리테일 부문에서 스타벅스, H&M, 빅토리아시크릿, 데벤헴백화점, 아메리칸 이글등 70개 이상의 브랜드 유통을 맡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