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에이드·나우리미티드, 탄자니아 사회적약자 지원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휴먼에이드·나우리미티드, 탄자니아 사회적약자 지원 업무협약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1.1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휴먼에이드는 지난 10일 사회적기업 나우리미티드와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사회적약자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 휴먼에이드

휴먼에이드는 지난 10일 사회적기업 나우리미티드와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사회적약자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휴먼에이드와 나우리미티드는 한국과 탄자니아에서 각각 발달장애인 등 정보소외층과 고아를 위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앞으로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아동 등 사회적약자의 자립지원, 정보소외층을 위한 미디어실천운동에 공동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나우리미티드는 휴먼에이드와 프라임경제의 '우리모두소중해 캠페인'에 동참, 탄자니아 소재 한글학교 학생들(교포2세 등)이 '우리모두뉴스' 제작에 참여해 뉴스 기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편집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안유신 휴먼에이드 사무총장은 "나우리미트드가 탄자니아 현지의 고아를 채용해 일자리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나우리미티드의 공익적 수익사업을 홍보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균 나우리미티드 대표는 "국경을 넘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준 휴먼에이드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사회적 약자 지원과 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응대했다.

한편 휴먼에이이드는 노약자, 어린이 등 정보접근이 어려운 정보소외층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기사를 쉽게 풀고 이를 다시 감수하는 활동에 발달장애인이 참여함으로써 이들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활동하는 시민단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