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3세 조현준 회장 취임, "페어플레이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 3세 조현준 회장 취임, "페어플레이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7.01.1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효성그룹에 따르면 조현준(49) 효성 회장이 이날 경기 고양시 벽제기념관에 있는 창업주 고(故) 조홍제 선대회장의 묘소에서 추모식을 한 뒤 서울 마포 효성 본사에서 취임식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효성그룹

효성그룹 조현준(49) 효성 회장이 16일 서울 마포 효성 본사에서 공식 취임식을 갖고 본격 3세 경영 체제에 돌입했다.  

조현준 회장은 지난해 12월 29일 부친인 조석래 전 회장이 고령과 건강상의 이유로 물러나면서 회장으로 승진한 바 있다. 

조현진 회장은 예일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의 게이오대학 법학대학원 정치학부 석사 과정을 졸업한 뒤 효성 T&C 경영기획팀 부장으로 입사했다.

1년 뒤 전략본부 경영혁신팀 이사로 자리를 옮겼고, 전략본부 상무(2000년), 전략본부 전무(2001년), 전략본부 부사장(2003년), 무역PG장(2005년), 섬유PG장 겸 무역PG장 사장(2011) 등 고속 승진을 거듭했다.

조 회장은 회장 승진 당시 "스포츠맨십에 기반을 둔 페어플레이를 통해 효성을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한편 조현준 회장은 취임식에 앞서 16일 경기 고양시 벽제기념관에 있는 창업주 고(故) 조홍제 선대회장의 묘소에서 추모식을 가졌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