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2017년 금융시장 화두로 '인플레이션' 꼽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2017년 금융시장 화두로 '인플레이션' 꼽아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1.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주식·상품 매수금액에 따른 '2017 Good to Great' 이벤트도 진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삼성증권은 16일 2017년 금융시장의 가장 주목해야 할 화두로 ‘인플레이션’을 꼽고, ‘Buy Inflation’이라는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16일 2017년 금융시장의 가장 주목해야 할 화두로 ‘인플레이션’을 꼽고, ‘Buy Inflation’이라는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달러화 강세와 올해 예정된 유럽 주요국의 선거 등 여러 가지 불확실성이 물가 정상화에 대한 기대를 낮출 수는 있겠지만, 되돌리기는 쉽지 않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특히 삼성증권은 막연한 두려움보다는 경제 펀더멘탈에 보다 집중하는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다고 분석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채권보다 주식’ △’국내보다 해외’ △’인프라 관련 자산 투자에도 관심’이라는 세 가지 투자방향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인플레이션을 직접적으로 '헤지' 할 수 있는 금도 저가 매수 관점에서 관심을 가질만한 자산으로 꼽았고, 채권자산 중에서는 국채보다 금리가 높은 회사채나 하이일드 채권, 물가 상승을 보전할 수 있는 물가채를 상대적으로 좋게 전망하고 있다. ELS는 주식을 기반으로 하는 채권과 같은 상품이라는 측면에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자산으로 꼽았다.

더불어 자산배분전략에 따른 다섯가지 테마별 추천상품으로 △삼성애버딘 미국 중소형펀드 △삼성중국본토중소형·삼성인도중소형 펀드·미래에셋배당프리미엄펀드 △블랙록 월드 광업주펀드·물가연동채권 △이스트스프링뱅크론펀드·단기크레딧 채권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펀드 등도 추천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3월말까지 글로벌 주식·상품 매수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는 '2017 Good to Great'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주식 및 상품을 30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는 고급 우산 또는 고급 비누세트를, 1억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 선착순 1500명에게는 차 세트, 향수세트 중 한가지를 증정한다. 신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여행용 멀티 어댑터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3000만원 이상 거래 고객에게는 매월 추첨을 통해 100만원 해외여행상품권(1명), 50만원(2명), 30만원(3명)에게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아울러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2017년 투자 유망 국가에 투표하면, 매달 30명에게 커피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