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주 관광 활성화 기원 SNS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경주 관광 활성화 기원 SNS 캠페인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1.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스타벅스 경주사랑 텀블러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역사 도시 경주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응원하기 위해 ‘경주 사랑 텀블러’ 500개를 증정하는 고객 참여 SNS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1월말 한국은행은 지역경제보고서를 통해 9월 12일 경주 지진 발생 후 관광객이 9월과 10월 각각 전년 동월 대비 47%, 58% 감소하는 등 관광산업이 위축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경주시티 텀블러와 머그를 출시해 판매 수익금 전액과 회사 매칭액을 모아 경주지역 문화재 보존 기금으로 조성했으며, 올해 첫 번째 사회공헌 활동의 시작을 경주 지역 관광 활성화를 기원하는 캠페인으로 기획했다. 

경주 사랑 텀블러 증정 SNS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을 방문해 SNS 게시 인증을 받거나, 온라인으로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SNS 게시 인증을 위해서는 경주지역 문화재를 소개하는 다양한 사진과 경주 관광 응원 메시지를 #다시경주 #뷰티플경주 #스타벅스랑경주랑 #우리같이경주여행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서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을 방문해 개인 SNS 내용을 인증 받은 선착순 300명에게 경주 사랑 텀블러를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는 17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에 경주지역 문화재 사진과 응원 문구를 함께 올리면 200명을 추첨해 경주 사랑 텀블러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이번 활동이 경주 지역사회에 작지만 의미있는 도움이 되는 시작점이 되면 좋겠다”며 “2017년 한 해도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열정과 도움이 더 많은 지역사회에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