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정국에 묻힌 재보선 지역 ‘시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선정국에 묻힌 재보선 지역 ‘시끌’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7.01.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등 일부 확정 지역서도 잡음 속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대선정국에 묻혀서 잠깐 국민들의 관심사에서 멀어져 있지만 이미 재보궐 선거가 행정 절차에 들어가 있다. 게다가 오는 4‧12 재보선은 자칫하면 ‘미니 총선’급으로 치러질 수 있다는 전망이 적지 않다. 아직 최종적으로 확정되지 않은 곳이 많음에도 이미 현장 정가에선 이런저런 이야기가 돌고 있다.

아직까지는 형이 확정되어 지역구를 상실한 국회의원은 없다. 하지만 검찰이 20대 총선 직후 당선인 300명 중 3분의 1에 달하는 104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입건한 만큼 이들 중 낙마자가 나올지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24일 기준으로 재보선이 확정된 지역은 전국 21곳(자치단체장 3, 지방의원 18)이다.

이 중 일례로 시장이 중도하차한 경기도 하남시에선 잠재적 후보들이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 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하남시의 현직 모 시의장은 선거법 위반(제3자 기부행위) 의혹이 불거졌다. 지난해 9월 시민의 날 지역 내 대기업 쇼핑업체에서 체육복을 제공한 것이 문제가 됐다.

경기 선관위가 이와 관련해 “특별한 연관성을 찾기 어렵다”며 혐의가 없는 쪽에 무게를 두긴 했지만, 한바탕 구설이 휩쓸고 지나간 뒤였다.

이와 관련, 경기 정계의 한 소식통은 25일 <시사오늘>과의 통화에서 “벌써부터 마녀사냥 식 흑색선전이나 고발전이 벌어져서는 안 된다”면서도 “안 써도 될 세금이 나가는 재보선인 만큼 확실한 검증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