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맞이 나선 게임업계, 다채로운 이벤트로 감사의 마음 전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설 맞이 나선 게임업계, 다채로운 이벤트로 감사의 마음 전해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1.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가 설을 맞아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별한 명절인 만큼 유저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물론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넥슨, 인기 온라임게임·모바일게임서 설날 맞이 이벤트 실시

▲ 넥슨이 인기 온라임게임·모바일게임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넥슨은 정유년 설을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먼저 ‘EA SPORTS™ FIFA 온라인 3’에서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설날엔 버닝이닭!’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 간 매일 다른 보상을 제공하며,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0억 EP’와 ‘WORLD LEGEND 선수팩’, ‘유럽 리그 전설 선수팩’ 등 풍성한 선물을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31일까지 적정 레벨의 던전을 1회 완료할 경우 ‘에픽 조각 선택 상자’, ‘정제된 테라니움’, ‘5배 성장의 비약’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 기념 상자를 선물한다.

또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2월 8일까지 ‘헤네시스’와 ‘리프레’ 지역을 설날 분위기로 꾸몄고, ‘멀티킬’ 및 ‘콤보킬’ 이펙트와 ‘룬’ 외형을 설날 장식으로 변경한다. 더불어 각종 미니 게임을 비롯해 ‘까치 까치 설날’ 및 ‘설맞이 준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까치 코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2’ △‘바람의나라’ △‘마비노기영웅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하이퍼유니버스’ △‘사이퍼즈’ △‘엘소드’ △‘클로저스’ △‘트리 오브 세이비어’ △‘어둠의전설’ △‘카드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테일즈위버’ 등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넥슨은 모바일게임에서 역시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던전앤파이터: 혼’에서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새해맞이 혼이 담긴 차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야채, 떡 등의 차례상 재료를 수집하면 △피로도 △테라결정 △소탕권 등을 지급한다. 또 떡국, 호박전 등 요리 별로 필요 재료를 충족하면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차례상에 필요한 요리를 모두 제작해 ‘차례 지내기’를 완료하면 최대 30만 골드를 지급한다.

‘HIT’에서는 2월 6일까지 ‘떡국, 어디까지 모아봤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콘텐츠 완수 시 획득할 수 있는 떡국 아이템으로 △전설 문장 승급권 △불멸 방어구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영웅의 군단’에서는 ‘꼬마레오의 떡국먹기’ 이벤트를 통해 △신년 코스튬 복주머니 △신화 영웅의 군단 티켓 등 아이템을 지급하고, ‘연하장과 복조리가 필요해’ 이벤트로 △스페셜 찬스 티켓 △SS등급 보석상자 등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메이플스토리M’ △’도미네이션즈’ △’천룡팔부’ △’카오스 크로니클’ △’삼국지를 품다2 PK’ △’메달 마스터즈’ △’MOE’ 등 인기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설 기념 특별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게임빌, 히트작 9종 설 맞이 복(福) 폭탄 쏜다

▲ 게임빌이 히트작 9종서 설 맞이 복(福)폭탄을 쏜다. ⓒ게임빌

게이빌도 구정 설을 맞아 자사 게임 9종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스테디세러인 ‘별이되어라!’부터 최신작 ‘나이트 슬링거’까지 다양한 게임이 프로모션에 참여함으로써 설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먼저 ‘데빌리언’은 설을 맞아 2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게임 접속 시 △골드 △무기 소환권 △방어구 소환권 등을 제공한다. ‘나이트 슬링거’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 새해 소망을 작성, 댓글 수에 따라 △황금알 △스타볼 등을 지급한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루비, ‘SSS급 동료뽑기권’, ‘초월의 정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새해 복 주머니’를 증정하며, 내달 1일까지는 ‘SSS급 동료뽑기권’과 ‘초월의 정수’를 매일 지급한다. 또한 던전, 레이드, 요새전 등을 정해진 횟수만큼 플레이 시 티켓과 신발, '보석 선택권'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역시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설날, 티카가 세뱃돈을 드려요! 이벤트’를 열고 골드와 캐럿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피싱마스터’ △’다크어벤저2’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 △’크로매틱소울’ △’카툰워즈3’ 등 인기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빌 관계자는 “총 4일 간의 연휴를 앞두고 유저 중심의 다양한 보상을 준비하여 게임과 함께 더욱 풍성한 설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특히 귀성·귀경길 장시간 이동 중에 모바일게임으로 지루함을 덜어낼 수 있는 만큼 최대한 효과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정유년 설 이벤트 실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컴투스도 정유년 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컴투스는 새해 설 연휴를 앞두고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에서 유저들에게 새해 인사와 푸짐한 선물을 전하는 다채로운 설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인기 RPG를 비롯해 대표 스포츠 게임 등 총 8종의 모바일 게임에서 다양한 형태로 실시된다.

먼저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하루 4번 지정된 시간에 접속하면 경험치와 마나석을 2배로 얻을 수 있는 ‘더블 버닝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같은 기간 매일 5번의 소원 빌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27일과 28일에는 하루 두 번 지정된 시간에 전투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는 무한 에너지 이벤트도 즐겨볼 수 있다.

‘원더택틱스’에서는 오는 26일부터 2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별을 모으고 6성 영웅 소환서 등으로 교환하는 ‘별이 빛나는 밤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트’에서도 오는 27일까지 하루 2번 피버 타임을 비롯해, 26일부터 나흘간 4성 영웅 ‘시호’ 빛조각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 열리며, ‘소울시커’에서도 오는 27일부터 2월2일까지 메인 화면의 황금알 아이콘을 누르면 다양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설 기념 황금알 이벤트가 펼쳐진다.

컴투스의 스포츠 게임에서도 풍성한 설 명절 혜택이 이어진다. 3D 골프 모바일 게임 ‘골프스타’는 설연휴를 포함해 오는 2월 2일까지 ‘설날 맞이 도전! 빙고왕’을 진행한다.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고 빙고줄을 완성하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의 대표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6’은 오는 26일부터 공식 카페와 페이스북을 통해 연휴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설 연휴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게릴라 이벤트와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MLB 9이닝스 매니저’에서도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게릴라 이벤트를 실시해 플래티넘 선수 등 푸짐한 설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컴투스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풍성한 설 선물을 드리고자 각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설 연휴도 컴투스 모바일 게임과 함께 즐겁게 보내시고 알찬 혜택도 동시에 누려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선데이토즈, 모바일게임들로 설 명절 맞이 나선다

▲ 선데이토즈, 모바일게임들로 설 명절 맞이 나선다. ⓒ선데이토즈

마지막으로 선데이토즈 역시 설 연휴를 맞이해 자사의 모바일게임이 총출동하는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이번 명절 맞이 이벤트는 ‘애니팡’ 시리즈 등 10종의 자사 모바일게임을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각 게임 별 이용자에 맞춰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최근 10종의 국내 모바일게임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한 선데이토즈가 진행하는 첫 대규모 이벤트라는 점에도 관심을 모은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세계 명작 동화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배경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3'가 춘향전을 테마로 한 신규 에피소드 23의 20개 스테이지를 공개하며 기대를 모은다. 춘향전을 콘셉트로 한 춘향애니 등 4종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일 ‘애니팡3’는 출시 후, 처음으로 한국 고전 소설을 배경화하며 복주머니 획득 이벤트를 더해 △유료 재화 △회전팡 △춘향 캐릭터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애니팡’도 게임 내 복권 이벤트를 진행하며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 경품을 준비했다. 30대 이상 여성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팡 사천성’ 역시 스테이지 진도에 따라 순위를 경쟁하는 푸드트리 이벤트로 유료 재화인 페리 30개를 선물하는 실속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여기에 4번째 설 맞이에 나서는 ‘애니팡2’ 역시 연휴 기간 중 무제한 하트 타임과 설 당일 폭죽팡 증정 등의 이벤트로 명절 연휴에 꼭 맞춘 재미를 전한다.

또한 같은 블록 2개를 제거하는 '상하이 애니팡'은 복주머니 블록을 터뜨리는 이벤트를 추가해 복주머니 획득에 따라 △이지모드 △회오리팡 △시간 추가 등 인기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스테디셀러 모바일 SNG인 ‘아쿠아스토리’는 접속에 따른 출석 체크 및 아이템 증정과 시간대별 경험치 2배, 한복 아리 물고기 판매 등의 이벤트로 명절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애니팡 시리즈의 막내 ‘애니팡 터치’와 선데이토즈의 자회사 애니팡플러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애니팡 맞고’ 등 보드게임 삼총사 역시 게임 접속이나 결제에 따른 다양한 선물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데이토즈 마케팅팀 이성현 팀장은 "10종의 국내 라인업 완성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가 다양한 게임과 어우러진 선물로 설 명절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