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국내 강소 SW기업들,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국내 강소 SW기업들,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협력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2.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주식회사 C&C는 국내 강소 SW기업인 틸론, 새움소프트, 달리웍스 등 세 곳과 'Cloud Z(클라우드 제트) SaaS 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업 및 기술 협력 MOU'를 연달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 C&C는 해당 솔루션들의 Cloud Z(클라우드 제트) SaaS 서비스화를 위한 기술과 SaaS 상품 마케팅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기업 전용 SaaS 마켓 플레이스 확대를 본격화하며 산업별로 요소 솔루션을 보유한 국내 SW기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업체들은 △데스크톱 가상화 서비스(DaaS) 분야(틸론) △그룹웨어 솔루션분야(새움소프트)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분야(달리웍스) 등 기업 솔루션 전문 업체들이다.

틸론의 데스크탑가상화(DaaS, Desktop as a Service)솔루션은 2011년 출시와 함께 국내 공공·금융·유통·교육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7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며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새움소프트의 기업용 그룹웨어 솔루션 오피스온은 이메일, 전자결재, 메신져 외에도 기업정보포탈, 웹·모바일 실시간 알림 등 특화기능을 제공하며 기업 고객 200여 곳을 확보하는 등 외산 일변도의 그룹웨어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달리웍스의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씽플러스(Thing+)는 IoT 기반의 △데이터 수집 △데이터 분석 시각화 △규칙설정을 통한 자동제어 등을 한번에 지원하며 IoT 서비스를 최대 70%까지 저비용으로 빠르게 구축할 수 있어 국내를 넘어 이미 미국, 일본, 중국, 프랑스, 포르투갈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

신현석 SK C&C Cloud Z사업본부장은 "글로벌 SaaS 시장은 우리나라 IT기업들이 충분히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신시장"이라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들과 Cloud Z 기반의 지속적인 SaaS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