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인증(QCC)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HUG,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인증(QCC) 획득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2.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내부감사기준에 부합하는 직무수행 및 윤리강령 운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지난달 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감사협회가 수여하는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지난달 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감사협회가 수여하는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내부감사 품질인증은 한국감사협회에서 감사품질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국제기준 내부감사 품질인증서(Quality Conformance Certification)를 수여함으로써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감사품질을 갖추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품질인증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내부감사 활동에서 국제내부감사기준 및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다. 감사활동 수행 능력에서도 역시 독립성, 객관성, 전문성을 확보하는 등 세계적 수준의 내부감사 품질을 보유하고 있음을 인증받았다.

HUG 조재훈 상근감사위원은 "공사의 내부감사 품질이 세계적 수준임을 인정받게 되어서 기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국내 최고의 반부패·청렴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016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전년보다 각각 1등급씩 상승한 우수기관(2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