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멤버십 개편으로 VIP 문턱 낮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티몬, 멤버십 개편으로 VIP 문턱 낮춘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2.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멤버십 등급 조건 변경 안내문 ⓒ티몬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다음달 10일부터 멤버십 등급 산정기간을 단축하고 일부 등급별 달성 기준 조정을 통해 제공되는 할인 쿠폰의 금액을 상향 조정한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VIP 등급은 6개월간 20건 구매에 60만원 이상 구매해야 승급이 가능했지만 바뀐 기준은 3개월에 8건, 27만원 구매하면 달성되게끔 각 20%, 10%씩 기준을 낮췄다. 혜택은 기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쿠폰이 3장 지급되는 것을 2500원으로 높였다. 

반면 최고 상위 등급인 더 퍼스트(The First)의 달성 기준은 월간 구매 금액을 3만원 가량 다소 올려 최고 등급 고객의 상징적 이미지와 함께 보다 철저한 관리와 혜택을 강화한다. 

변화된 등급별 구매조건은 더 퍼스트의 경우 최근 3개월간 상품구매 20건과 구매금액 135만원이다. VVIP등급은 상품구매 15건에 구매금액 50만원으로 동일하게, VIP는 8건에 구매금액 27만원으로, GOLD는 5건에 12만원, SIVER는 2건에 4만원으로 조정됐다. 

티몬은 멤버십 제도를 강화해 나가는 이유로 등급 유지 및 상향 욕구가 매출 확대로 이어지는 동시에 브랜드 만족도에도 큰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구매자의 10%에 해당하는 VIP 이상 고객이 전체 거래액의 30% 가량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이들 등급에 대한 브랜드별 만족도는 타사 대비 30%p 이상 높게 나타나고 있었다. 

최지연 티켓몬스터 브랜드마케팅실장은 “티몬의 멤버십제도가 가격할인과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쇼핑을 하는데 중요한 기준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강하다”며 “티몬은 고객들의 쇼핑트랜드에 맞춰 멤버십제도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