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교육 통해 ‘실전형 인재’ 키운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교육 통해 ‘실전형 인재’ 키운다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2.1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사업에 대한 이해와 프로다움을 갖춘 실전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올해 신입사원 93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사업에 대한 이해와 프로다움을 갖춘 실전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올해 신입사원 93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월 2일부터 이달 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교육은 에너지, 석유·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배터리·소재 등 회사의 다양한 사업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실무능력을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크게 △프로다운 마음가짐 △사업 마스터 △현업밀착 실무역량 강화 등 3개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교육은 담당자가 가이드와 피드백 등 최소한의 역할을 하고 전 과정에서 신입사원 스스로 해답을 찾아가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 과정에서 사원들은 각자 마케터, 전략기획담당자 등의 역할을 맡아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번 교육은 내부 구성원 중심으로 강사를 선발, SK이노베이션만의 일하는 방식을 생생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다.

임창현 SK이노베이션 인력개발팀장은 “미래 성장의 주역이 될 신입사원이 SK이노베이션의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이해하고 실전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과 패기를 갖추도록 육성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