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특검 연장 등 수사확대 되나 '당혹·충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재계, 특검 연장 등 수사확대 되나 '당혹·충격'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7.02.17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7일 구속되면서 우리나라 재계가 초비상 사태인 눈치다. ⓒ 뉴시스

재계가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전격적인 구속으로 향후 특검 연장과 수사 확대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고 있다.

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오전 5시 40분께 특검이 청구한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타당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특검이 이 부회장에게 적용한 혐의는 뇌물공여, 횡령, 재산국외도피, 범죄수익은닉, 위증 등이다.

이 같은 법원의 결정으로 특검은 이번 수사에서 최대 성과를 올렸다.  오는 28일까지로 제한된 수사 기한이 앞으로 30일 가량 더 연장될 공산이 크다는 게 중론이다. 국내 재계가 좌불안석인 이유다.

앞서 특검은 삼성 외에 다른 대기업의 경우 수사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수사를 진행한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사 기한이 연장되면 이번 파문에 연루된 다른 기업들도 재수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된다.

익명을 요구한 한 경제단체 관계자는 "삼성 총수 구속으로 특검에 힘이 실릴 것 같다. 수사 기한이 연장되면 다른 재벌들에 대한 수사도 추가적으로 펼쳐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또 다른 대기업 관계자도 "이미 각 기업 대관팀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