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에 광각 활용도 높인 고화질 카메라 탑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G6'에 광각 활용도 높인 고화질 카메라 탑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2.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는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G6' 후면 듀얼 카메라의 광각에 일반각과 동일한 1300만 화소 고화질을 채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LG G6에 탑재되는 광각 카메라는 넓게 펼쳐진 풍경 등을 찍을 때 고화질 촬영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 광각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후면 광각 카메라에 사람의 시야각과 가장 유사한 125도의 화각을 채택,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장면을 직관적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사진 가장자리의 왜곡도 줄였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LG G6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던 일명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디자인)'를 없앤 세련된 디자인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특히 카메라의 사용성도 한층 향상됐다. LG G6는 카메라 전환 시 이런 끊김이 없어졌고 두 카메라의 화질도 동일해, 마치 한 개의 카메라를 쓰는 듯한 업그레이드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LG V20'과 동일하게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에도 광각 카메라를 탑재, 셀카봉 없이 단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18:9 비율 화면을 반으로 나눠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많이 쓰는 1:1 비율의 사진을 촬영하고 하단에서 바로 확인 및 편집, 업로드할 수 있는 '스퀘어 카메라' 기능도 제공한다.

셀피 인물촬영에 특화된 전용 필터, 피부톤 조정, 조명 효과 등 셀피 전용 메뉴도 대폭 강화됐다. 그 밖에도 '풀 비전' 디스플레이를 꽉 채우는 18:9 비율의 새로운 촬영 모드, 넓은 카메라 화각을 이용해 VR기기로 촬영한 듯 주변 풍경을 한 장에 담을 수 있는 '360 파노라마 모드', 채도와 색감을 강조해 먹음직스러운 느낌을 살리는 '음식 모드' 등 다양한 촬영 모드가 추가됐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LG G6'는 하드웨어부터 사용자 경험까지 더욱 진일보한 스마트폰 카메라를 탑재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LG 프리미엄 스마트폰만의 차별적 강점을 계승,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